NB 싱글 모니터암 거치대 F100A-R
브라켓 : 75x75, 100x100 | 가스 실린더 방식
최대 거리 : 650mm, 틸트 : 530mm, 피벗, 스위블
usb 포트 제공
NB 싱글 모니터암 거치대 F100A-R은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모니터암 입문자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은 가스 실린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보통 모니터암에는 비용이 효율적인 기계식 스프링 식이 널리 사용되는 반면 가스 실린더 방식은 보통 더 높은 가격대에서만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인 또다른 장점 입니다.
이런 가스 실리더 방식으로 매우 부드러운 움직임과 적절한 장력으로 32인치 모니터까지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이 가격대에서 이보다 더 좋은 조절 기능을 가진 모니터함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틸트, 엘리베이션, 스위블 그리고 360도 회전이 모두 가능하며 엘리베이션 각도 범위가 넓고 높이 조절 또한 상당히 높은 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특히 큰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며 높은 위치에서 모니터를 고정할 수 있어 거북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클램프와 그로밋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고정 부분은 메탈로 되어 있고, 책상과 접촉하는 부분은 고무 처리로 손상 방지와 미끄럼 방지를 제공합니다.
관절 부분은 쉽게 조립할 수 있으며, 모니터와 직접 연결되는 부분은 모니터에 미리 나사를 박은 후 조립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가스 슬레이드 방식으로 쉬운 조절, 넓은 조절 범위, 간편한 설치 그리고 훌륭한 가격입니다.
특히 가격은 매우 경쟁력이 있으며 단점으로는 디자인을 저해하는 다소 촌스러운 로그와 일부 모니터에 맞지 않을 수 있는 나사의 호환성 문제를 들 수 있어 종합적으로 이 제품은 가성비와 성능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더보기
엔산마운트 OL-16 모니터암 24인치 27인치 32인치
브라켓 : 75x75, 100x100 | 기계 스프링 방식
최대 거리 : 980mm, 틸트 : 500mm, 피벗, 스위블
usb 포트 제공
엔산마운트 OL-16 모니터암은 작업 공간을 최적화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하면 바로 관절이라 할 수 있는데 타 제품들보다 관절이 하나 더 있어 벽에 착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대다수의 모니터 앞에서 볼 수 있는 2개의 관절 제품들 또한 벽에 붙여 사용은 가능하나 이렇게 사용 시에는 조절 범위에 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관절이 하나 더 있어 그런 문제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 바로 디자인인데 둥글게 마무리된 관절 부위와 하나의 컬러로 통일한 색상이 나사 부위까지 그리고 장력 조절부는 하단에 숨겨 정말 깔끔한 디자인을 볼 수 있고 하나의 컬러로 통일이 되어 있기도 해서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모니터 암으로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니터 암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보자면 넓은 각도 범위의 틸트와 엘리베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참고로 기계식 스프링으로 조절을 하지만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또한 타 제품들보다 더 많은 관절로 인해 모니터를 쭉 늘릴 수 있으며 이런 관절로 인해 공간 확보에도 유용합니다.
설치 방식은 클램프와 그로밋 두가지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클램프를 책상 하단의 결합 후 나머지 관절을 쉽게 연결해서 완성할 수 있으며, 브라켓과 암은 원터치 형식으로 조립을 할 수 있어 조립의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입니다.
그리고 설치를 완료했다며 선을 숨겨 깔끔한 마무리를 할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으로는 다양한 설치 방법, 넓은 가동 범위, 미니멀한 디자인, 부드러운 움직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마운트 고정을 위한 다양한 길이의 나사가 제공되어 어떠한 모니터든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중저가라 타 추천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과 디자인에서 뛰어난 특징을 보여주며 설치의 용이성과 유연한 조정은 생활 공간이나 작업 공간에서 많은 이점이 있어 작업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더보기
카멜 이지밸런스 CA2
브라켓 : 75x75, 100x100 | 기계 스프링 방식
최대 거리 : 479mm, 틸트 : 435mm, 피벗, 스위블
카멜 이지밸런스 CA2는 모니터암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바로 쉬운 설치와 직관적인 제어가 특징입니다. 특히 장력 조절을 위한 게이지가 있어 쉽게 조이고 풀어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깔끔하고 보급형 치고는 나쁘지 않아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모니터 암으로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니터암과 같이 관절 조절은 모두 가능하지만 보급형에 한계가 있는데 높이 조절의 범위가 좁아 모니터 크기가 커질수록 체감되는 조절 범위에 한계가 있습니다.
설치는 클램프와 그로밋 두 가지 방식 모두 가능하고 색상의 결합과 관절 부위는 쉽게 조립할 수 있으며 브라켓과 모니터와의 연결이 굉장히 심플하며 그냥 원터치 방식으로 결합을 할 수 있어서전반적인 설치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입니다.
특히 이런 방식이 좋은 점이 모니터 암 설치 후 다른 곳에 재설치 이동이 쉽운 것인데 예를 들어 브라켓과 암이 나사로 결합하는 형태면 한 번 설치 후 이동이 쉽지 않은 반면 이렇게 원 터치로 모니터와 암을 분리할 수 있다면 위치 이동이 매우 간편해집니다.
장점으로는 쉬운 장력 조절과 쉬운 설치, 깔끔한 디자인, 높은 브랜드 신뢰도입니다. 단점은 보급형이다 보니 장력이 그리 강한 편이 아니라는 것이 아쉬운 부분인데 특히 32인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시에는 버티는 힘이 약해 최대 27인치 모니터까지만 사용을 권장하며, 또한 보급형의 기계식 스프링이라 그런지 조절 시 탄력이 부족하며 그로 인한 뻑뻑한 사용감이나 위치 조정 시 반복적으로 나사를 풀고 조여가며 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하나의 단점은 보통 치고는 애매한 가격인데 이것은 비싸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마도 브랜드 값이라고 생각합니다. AS나 이런 걸 생각한다면 나쁘지는 않지만 살짝 비싸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자의 작업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주는 데 있어서 개발사의 노하우가 잘 녹아 있기도 해서 보급형의 사후 관리까지 괜찮은 모니터 암을 찾는다면 이 제품 추천 합니다.
…더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